- 의뢰 사업자에 대한 세무사와 회계사를 맞춤 추천
- "세무사매칭센터" 상호로 세무기장 서비스 등 제공
- 참여한 세무사도 일부 확인 돼.. 세무사간 이목 집중
- "세무사매칭센터" 상호로 세무기장 서비스 등 제공
- 참여한 세무사도 일부 확인 돼.. 세무사간 이목 집중
세무사매칭센터에 개인 및 법인 사업자가 세무 관련 업무를 의뢰할 경우 일차적으로 전문 담당자가 사업장에 대해 분석을 진행하고, 분석된 사업장 분석 결과에 따라 상황에 맞는 업종 전문 세무사 및 공인회계사를 맞춤 추천해주는 세무사매칭센터가 세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세무사매칭센터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는 세무기장, 경리아웃소싱, 무료법인설립, 그외 세무컨설팅이라고 웹사이트를 통해 밝히고 있다.
언론을 통해 세무사매칭센터에서는 서류 및 대면 심사를 통해 다양한 업종 전문의 검증 완료된 세무사 및 공인회계사를 모집하고 있으며, 개인 및 법인 사업자가 세무사매칭센터에 의뢰 할 경우 일차적으로 전문 담당자가 사업장에 대해서 분석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최종 분석된 사업장 분석 결과에 따라 업종 전문 세무사 및 공인회계사를 맞춤 추천해 주는 프로세스로 서비스가 이뤄진다고 밝혔다. 참여한 세무사도 통화로 확인한 결과 100 여명 안팎으로 확인되었다..
최근 세무사 매칭 앱이나 서비스 등 사업이 많아지면서 세무업계는 세무사를 매개로 한 각종 서비스가 난무하면서 세무사의 위상이 더욱 위축되고 있다는게 세무사간의 이슈이다.
세무사매칭센터는 상호도 '세무사'라는 단어가 직접적으로 들어가 있어 세무사를 대표하는 한국세무사회의 입장 표명에도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세무기장 시장에 IT기업이나 서비스기업까지 본격적으로 들어오고 있는 형국이다. 세무사 업계는 세무사 업역에 대한 보호와 확장에 있어 혁신적인 돌파구와 해법이 더욱 요구되는 시점이다.
저작권자 © 택스앤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