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부지원 90% 신청기업은 단 10% 부담금으로 교육 수강 가능
- 1500여개의 교육과정 중 세무컨설팅 교육 “유일무이”
- 탄탄한 교육 강의 구성으로 입소문으로 신청 탄력받아
올윈에듀(대표 김기상)가 중소벤처기업부(이하, 중벤부)가 추진하는 2020년 비대면바우처지원사업에서 “세무컨설팅직무교육” 과정으로 세무업계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이번 중소벤처기업부가 추진하는 이 사업은 크게 교육과 솔루션으로 구분할 수 있다. 신청기업이 비대면 서비스 지원분야 중 한 분야의 서비스를 신청하면 교육비용 혹은 이용비용의 90%를 정부가 지원하고 10%만 자부담하면 된다.
비대면 서비스 지원분야는 총 6개 분야로 에듀테크(직무교육 등) 화상회의, 재택근무, 네트워크 보안솔루션, 돌봄서비스, 비대면 제도도입 컨설팅으로 모두 비대면•온라인으로 제공되는 서비스이다.

올윈에듀는 비대면 서비스 지원분야 중 에듀테크(직무교육) 분야에 “세무컨설팅직무교육” 과정을 신청해 공급기업으로 선정됐다. 특히 세무컨설팅직무교육 과정은 이번 사업에 참여한 공급기업에서 등록한 1500여개의 과정 중 유일한 교육과정이다.
세무컨설팅직무교육은 크게 양도상속증여, 법인고객컨설팅, 전문분야 컨설팅 교육으로 총 200 차시 이상, 140여 시간으로 구성되어 있다. 양도, 상속, 증여, 신탁, 부동산 개발, 임대사업자, 상속 감정평가, 가업승계, 일감몰아주기 등 강의로 구성된 양도상속증여 과정과 법인부동산, 법인전환, 경영권승계, 세제신탁, 지방세, 수출입 외국환거래, 이익소각과 보험컨설팅, 자본관련 상법 등으로 구성된 법인고객대상 컨설팅 과정과 세무조사 등 전분분야 컨설팅 과정이다.
올윈에듀 협력사인 세무tv 김영지 대표는 “세무컨설팅직무교육은 세무업계의 블루오션이라는 사실은 누구나 알고있지만 기존 컨설팅교육은 교육내용이 이론에 바탕을 두고 있어서 실무교육에 대한 요구가 늘어나고 있다”며 “이번 교육이 세무업계의 미래 비전과 업역확대를 위한 디딤돌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세무컨설팅직무교육은 교육비 300만원으로 정부가 90%를 지원하고 신청기업이 10%만 부담하면 된다. 정부지원사업을 활용해 꼭 필요한 교육을 수강할 수 있다. 자금소진 시까지 신청 접수를 받는다.
올윈에듀가 제공한 세무컨설팅직무교육을 뒤늦게 접한 세무사 및 관계자들의 문의 전화가 증가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사업문의 전화 1688-2447, 교육문의 전화 1661-1411로 하면 된다.